본문 바로가기
TV세상

베르나르도 사망 K-1의 전설이 잠든 이유

by abc가나다123 2012. 2. 15.

베르나르도 사망 

K-1 전성기를 이끌었던 남아공에서 온 사나이 마이크베르나르도 가 42세라는 젊디 젊은나이로 사망하였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15일 K-1과 복싱 등에서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있는 베르나르도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숨진채 발견 됐다는 보도입니다. 베라나르도는 지난 1995년 k-1에 데뷔해 앤디 훅, 피터아츠, 미르코 크로캅 등 세계적인 파이터를 KO로 쓰러뜨리며 대표적인 하드펀처로 손꼽혔던 인물로 k-1의 황금기를 이끈 주인공입니다.




베르나르도 는 당시 K-1 최강자로 군림하던 피터아츠를 3번이나 물리치며 깊은 인상을 남겻지만 K-1에서 복싱으로 전향을 합니다. 복싱으로 전향해서도 탈월한 소질을 보이며 2000년 세계복싱기름 헤비급 챔피언에 오르는 쾌거를 이룹니다. 한낮에 쨍쨍하던 해도 때가되면 달에게 자리를 내주듯이 2006년 현역은퇴를 선언하뒤 고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자신의 자리를 매꿀 제자양성에 힘을 쏟으며 인생의 제2막을 준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지인들과 SNS를 통해 자살을 언급하는 등 우울증 증세를 보여오던 마이크 베리나르도는 끝내 우울증을 이기지못해 자살한것가는 모르겟으나 사망했다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 알려졌고, 이에 팬들은 충격을 감추지못하고있다.



 

댓글